2008. 7. 2. 00:09
  요즘 '포터블 프로그램'으로 검색해서 들어오는 사람들이 꽤 많습니다. 좀 지나면 사그러들겠지, 했는데 계속 들어오네요.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포터블 프로그램을 찾고있나봅니다. 애써 들어오신 분께 도움이 되기 위해 뭔가 유용한 정보를 포스팅 해야지 싶은데 자꾸 미루게 되네요.

  일단~ 자세한 설명은 뒤로 미루고, 제가 쓰는 프로그램을 간단히만 설명할께요~ 나중에 시간되면(이라고 쓰고, 심심해지면 이라고 읽는다.)더 자세히 포스팅 하고요, 일단은 이정도로만~

  런처는 여러가지가 있기에 이것저것 받아서 다 써봤는데, 다 장단점이 있어서 무엇하나 버리기 힘들더라고요. 그렇다고 다 쓸 수도 없고... 일단은 pstart라는 프로그램을 사용중이고요, 나머지도 안 지우고 냅뒀습니다. pstart는 한글화가 잘 되어있고, 사용법이 간단하고, 간단한 알람메모기능이 포함되어 있어 맘에들더군요.
  보안프로그램으로는 Truecrypt라는 프로그램이, 동기화 프로그램은 Goodsync가 맘에들더라고요.
  오피스 프로그램으로는 오픈오피스라는게 있다는 걸 알았고요. 아직 제대로 활용해보지는 못해서 어떻다고 말은 못하겠지만 아무튼 이것을 넣어다니는 중입니다.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으로는 GIMP라는게 나와있더라고요. 이것 역시 아직 제대로 활용해보지는 않았지만 한글화가 포토샵보다도 잘 되어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이외에도~ 이것저것 많은데 이 이상 자세히 쓰면 또 밤새야 될거에요. 자~ 포터블 프로그램에 대한 다음 포스팅을 기대하지 마세요~
Posted by 워터아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