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12. 24. 22:30
  참을성 없는 한 남자가 있었습니다. 남자는 유명한 스님을 찾아가서 제발 제게 참을성을 기르는 부적을 써달라고 말했습니다. 스님은 부적을 쓰려면 시간이 걸리니 다음에 준비해 놓고 있겠노라고 말했습니다.

  남자가 다시 찾아가니, 스님은 부적이 아직 준비되지 않았으니 다음에 오라고 말했습니다. 남자는 화가 버럭 났지만, 자신이 참을성을 기르기 위해 스님께 이런 부탁을 했던 것을 기억하고는 일단 참고 돌아갑니다.

  남자가 다시 찾아가니 스님은 참을 인(忍)자를 쓴 종이 수천 수만장을 건네주며 이것을 온 방안에 붙여놓고 항상 마음 속에 새기라고 말합니다. 남자는 스님의 말대로 그것을 집에 가져가서 보이는 곳곳에 붙였습니다. 벽에도 붙이고, 천장에도 붙이고, 신발장에도 붙이고, 장농에도 붙였습니다. 그리고 그것을 마음에 새기고 살았더니, 정말로 참을성이 늘어났습니다.

결심은 잘 보이는 곳에 붙여놓아야 한다.
그러면 결심을 지킬 수 있는 힘이 생긴다.
- 홍정수 강사의 강의내용중에서..

  그런데, 어느날은 집에 돌아와 침실을 열어보니, 아내가 다른 남자와 자고 있는 것이 아니겠습니까? 남자는 너무 화가 나서 저 남자를 죽여야겠다 생각하고 부엌으로 갔습니다. 스님이 줬던 부적은 눈에 들어오지도 않았습니다. 그리고 부엌칼을 꺼내려는데, 부엌 싱크대에도 참을인자가 붙어있는 것이 아니겠습니까? 남자는 스님의 말이 생각나서 당장 남자를 죽이려던 마음을 조금 접고, 그 남자의 정체를 확인한 후에 죽여버리기로 마음먹었습니다. 그리고 살그머니 침실로 갔습니다.

  그리고 아내와 함께 잠을 자고 있는 그 남자를 확인해 보니, 그 사람은 다름아닌 비구니가 된 아내의 여동생이었습니다.
- 운파법사의 법문중에서...





참을 인(忍)자 셋이면 살인도 면한다고 합니다. 여기서 당신의 참을성을 실험해 보세요.

+ 인내심 테스트 게임 +
  강아지를 쏘지마! : http://www.rrrrthats5rs.com/games/dont-shoot-the-puppy/
  풀 HD 테트리스 : http://www.ngworks.net/game/tetoris.html

원래 위의 법문내용은 소개할 계획이 없었는데, 이 두 게임을 소개하기 위해 괜히 끼워넣은 것이라는 사실은 밝히지 않겠습니다. :)


Posted by 워터아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