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10. 12. 07:00
  제 취미 중 하나인 명언수집. 얼마 전부터 명언을 이미지와 합쳐서 제작해 두기 시작했습니다. 프린트 해 놓고 눈에띄는곳에 붙여두게요. 원래는 글자만 하려고 했는데 어쩌다 보니 이미지가 들어갔습니다. 적절한 이미지와 함께 있는 편이 더 눈에 띄고 전달력도 있는 듯 하네요.

  개인적으로 쓰려면 상관이 없는데 공유를 하려니 저작권이 걸리네요. 명언이야 저작권이 없겠지만 이미지는 좀 문제입니다. 저작권도 문제고, 명언이랑 어울리는 적절한 이미지를 찾는 것도 문제라서 제작해 둔 것은 몇 개 없습니다. (저작권 문제가 없을만한 이미지만 골라쓰긴 했는데 혹시 문제가 있다면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글자만으로도 가독성 있는 명언카드를 제작할 수 있게 되면 글자만 이용해서 제작해 보려 합니다.

  만들어 둔 것은 몇 개 안되지만 일단 만들어 둔 것은 공유하려 하니, 쓰실 분은 유용하게 쓰시기 바랍니다. 혹시 학교나 회사 같은데서 프린트하여 쓰시려거든 주소는 지워서 쓰세요. ^^;; (주소 없는 버젼을 같이 올릴까도 생각해 봤지만... 그냥 알아서 지우세요. ^^)

  좋은 것을 함께 나누고자 만든 것이니 얼마든지 활용하셔도 좋습니다. 싸이로 퍼가든, 네이버로 퍼가든 상관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웹상에서 재배포시에는 주소를 지우지 말아주시기 바랍니다. 제 블로그가 펌블로그로 오인받게 되는 것도 싫고, 뭣보다 출처가 명확히 있어야 그 정보를 접한 사람이 더 많은 정보를 얻거나 오류에 대한 피드백을 얻기 위해 출처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저와, 퍼가시는 블로그의 방문자를 위해서 출처 표기는 반드시 부탁드립니다.

2008.10.12. 최초공지.
waterai

+ 명언은 한꺼번에 접하면 그냥 떠나가는 말일 뿐이더라고요.
그래서 일주일 텀으로 예약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만들어 둔 것도 몇 개 없고, 굳이 이 일에 매이고 싶지도 않아서
일주일마다 올라온다고 장담은 못합니다.
어쨌든 명언은 월요일에만 올라옵니다.
(현재 10월 12일 현재 4개 예약중. 한달은 버티겠군. 후훗...)

Posted by 워터아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