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8. 6. 14:20
고상하고 속 깊은, 귀부인 취향


돌무더기는 더 이상 돌무더기가 아니었다. 그 남자가 곰곰이 생각했을 때, 돌무더기로 대성당을 짓고 싶다고 생각했을 때.” – 생떽쥐베리

 

이곳은 길가의 미물을 보고도 낭만적인 상상에 잠길 수 있는, 혹은 그런 능력에 경의를 표할 수 있는 우아한 감수성을 위한 영역입니다.

 

문화와 예술에 무관심한 실용주의 숭배자, 갑갑하게 질서정연한, 꽉 막힌 합리주의자들의 출입을 통제합니다.

 

다음은 이 영역에 속하는 사람들이 보이는 특징들입니다.   

  • 계획적이고 정교한 것보다는 비논리적이더라도 자유로운 것을 좋아함. 정리되지 않은 느슨한 콘텐트에 관대한 편. 직관적인 취향으로 너무 꽉 짜인 논리정연 함에 갑갑함을 느낌.
     
  • 다소 주류 지향적이나 그 중에서 수준 높은 것을 취사 선택하는 편. 도에 벗어나지 않는, 상식적인 콘텐트 선호. 지나치게 파격적인 이미지와 언어에 거부감. 하지만 너무 노골적이고 뻔하고 흔해 빠진 것은 식상해 함.
     
  • 작위적인 것, 가식적인 것을 불편해 함. 선택의 기준을 자기 만족에 두는 편이라, 가격, 인기, 외모 같은 외적 요인엔 별 관심이 없음.
     
  • 고급스러운 콘텐트에 관심이 있으며, 통속/세속적인 콘텐트를 싫어하는 편. 문화 예술에 대한 선천적인 안목, 진짜를 알아보는 직관을 가졌을 가능성이 높음.



전에도 비슷한 걸 했었었는데...
신기하게 그때랑 지금이랑 취향이 다르게 나왔다는겁니다. (그 때 어떤취향인지는 기억나지 않아요.)
그것만으로는 그다지 신기하지 않은데...
지금 제 취향은 확실히 지금 이 결과와 일치한다는 게 신기하다는거죠...!

'daily dia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박재범 사태를 지켜보며...  (2) 2009.09.08
근황이랍니다~  (8) 2009.08.16
피아노와 롤링스  (6) 2009.07.01
왜 사니?  (8) 2009.04.14
고슴도치 - 꽃보다 약콩  (2) 2009.02.20
Posted by 워터아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