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5. 28. 19:30
  미니시티라는 게임이 있습니다. 게임이라고 하기엔 조금 부족할지는 모르지만 달리 표현할 말이 없으니 게임이라고 해야겠지요.

(로딩시간이 조금 기니까 컴퓨터 느린 분들은 주의해 주세요.)

  눌러보시면 왠 집하고 공장 같은 것들이 보일겁니다. 마치 심시티와 같이 그 도시를 자라게 만드는 것이 이 게임의 목적입니다. 자주 가던 커뮤니티를 통해 알게 된 게임인데 처음에는 신기한 마음에 만들었다가 별거 없어서 금세 또 흥미를 잃었더랬습니다.

  게임 방법은 정말 별 거 없습니다. 그냥 도시를 생성해 놓고, 그 페이지를 방문하면 카운트가 되어 도시가 성장하는 것입니다. 왼쪽 아래쪽에 보이면 1~6 해서 각각 다른 주소가 보일겁니다. 처음에는 1번 주소만 활성화 되어 있다가 도시가 성장함에 따라 6번까지 열립니다. 각각 인구, 산업, 교통, 치안, 환경, 비지니스를 성장시키는 주소입니다. 즉, http://waterai.myminicity.com/ind이 주소로 들어가면 공장이 생기고, http://waterai.myminicity.com/tra 이 주소로 들어가면 교통망이 새로 생기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미 위의 링크를 누르셨다면 새로 생기지는 않을 것입니다. 한 아이피 당 최초방문만을 카운트 하는 것 같더군요.

  만들어 놓고 처음에만 좀 보다가 잊고 있었는데 나중에 보니 이놈이 꾸준히 성장하고 있었던 것 아니겠어요? 하루에 한명씩 인구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었던 겁니다. 그래서 '방문을 안 해도 한명씩은 자동으로 증가하는 건가?' 하고 생각했었는데, 다른 도시를 보니 그건 아닌 것 같고... 아직까지 그 점은 미스테리로 남아있습니다만 아무튼 그 덕에 도시에 다시 관심이 생겨서 가끔 방문해 주곤 합니다. rss로도 보내주길래 등록해 놨더니 누가 클릭을 하고 있는건지 하루 한두건씩은 변화가 생기네요.

  지금 제 주소는 3차까지 열려있고요. 교통망도 잘 되어 있고, 실업률도 없고. 아주 잘 돌아가고 있습니다. ^^ 블로그 위젯으로 나와주면 좋을텐데 그 점이 좀 아쉽네요.



Posted by 워터아이